여기는 토론토입니다.
종류에 따라 케이블 비용이 많이 비싼데요. HD로 넘어가면 더 비싸집니다. 그런데 2011년 9월 달 부터 기존의 아날로그 공중파 방송을 중단하고 모두 디지탈 방송으로 변환했음. 이게 무슨 말인고 하니 디지탈 방송송출 파워가 커졌다는 의미입니다. 즉 2011년 9월 달 전에는 디지탈 공중파가 신호가 약해 안테나로 잡히는 채널수가 적었으나 파워가 세져서 많이 잡힌다는 얘기가 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9월달이전에는 채널수가 4개밖에 안잡혔었는데요. 똑같은 조건에서 9월달 이후에는 8개로 증가했습니다. 물론 신호가 매우 양호합니다. 참고로 콘크리트, 철제 건물은 전파잡기가 매우 힘든 조건이지만 나무나 유리는 쉽게 관통하는 듯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콘크리트 건물입니다.
어찌됬든 공중파로 HDTV를 수신하는거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LCD TV를 쓰시는 분들은 자체 내장 tunner가 있기 때문에 안테나만 달면 끝입니다. 기존 브라운관 방식의 TV는 tunner를 구매하셔야 하고요.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죠.
실외안테나가 아니라 실내 안테나를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그냥 만드세요. 복잡하게 만들 필요도 없고 본인이 테스트를 많이 해봤는데 아래 링크에서 제시한 방법을 사용하세요. 유투브에 보면 다른 방법도 있는데 제가 다 해본 결과 아래 방법이 가장 우수했습니다. 돈주고 산 어설픈 실내 안테나 보다 좋습니다. 공중에 달아 놓기도 매우 편하게 되어 있고요. 아래 링크처럼 깔끔하게 만드실 필요없이 그냥 대충만드셔도 됩니다. 중요한건 안테나보다 로케이션입니다. 아참 돈주고 사실 분들은 테이블에 올려놓는 방식보다 벽에 걸수 있는 방식으로 사세요. 그래야 수신좋은 곳을 찾기 편합니다.
http://seunghan.tistory.com/1053
그 다음 안테나를 만들었으면 그다음 가장 매우 중요한거는 바로 위치 선정. 부동산에서 그런말이 있죠. 집살때 첫번째로 고려해야 할것이 로케이션, 두번째로 고려할 것이 로케이션, 세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이 로케이션이다라고... 안테나도 마찬가지 입니다. 위치선정 매우 중요합니다. 중요한 점은 안테나가 발신국과 일직선상에 있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일직선 상에 큰 철재나 건물이 있으면 수신율이 급격히 나빠집니다. 토론토의 대부분 발신소는 CN타워에 있습니다. 안테나를 CN타워 방향으로 마추시고 그 앞에 장애물이 없는곳 예를 들면 높은 곳에 달아놓으시면 됩니다.
미국쪽 송출국은 버팔로에 있습니다. 미국방송은 아마도 실외안테나 정도는 되야 잡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몇몇 대도시에서 HD방송 채널의 강약을 구글어스에서 볼수 있도록 kmz, kml파일로 알려주는데요. 대략 토론토에서 송출하는 방송개수는 10개 이내인것 같습니다.
http://www.tvfool.com/index.php?option=com_content&task=view&id=15&Itemid=41
HDTV화질 매우 좋습니다. HD로 보다가 딴거 못봅니다. 눈이 높아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