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2일 수요일

토론토 범죄율과 학교순위

토론토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주 관심사 중 하나가 과연 살기 좋은 곳이 어디인가 입니다. 어디 어디는 우범지역이니 집을 사거나 렌트할때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인지도 궁금합니다.하여튼 살기 좋은 조건에는 여러 지표가 있지만 그중 범죄율과 학군이 대표적인데 묘하게 두개가 일치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아래 지도는 spotcrime.com이란 회사에서 만든 범죄지도입니다. 매일 사건사고를 지도에다 표시해주는 사이트입니다.아무래도 다운타운 지역이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악명높은 일부 지역 예를 들면 Jane&Finch 지역은 하루가 멀다하고 사건사고가 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Scarbourgh지역도 Eglinton 쪽과 Victoria Park쪽을 중심으로 사건이 많이 일어나고 있네요. 토론토에서 조용한 지역은 별로 없는 듯합니다.


아래 그림은 2011 년도 초등학교 학교 순위를 지도에 표시한건데요. 녹색은 좋은 점수를 받은 학교이고 빨간색은 낮은 점수를 받은 학교입니다. 위의 범죄지도와 일치하는 부분이 많은 걸 알수 있습니다. 즉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 지역의 학교가 점수가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당연한 거죠. 당연한 글을 쓴 이유는 직접 눈으로 확인 하시라는 의미입니다. 말로만 듣는거 하고 눈으로 보는 거와는 천지 차이니까요. 자세한 학교순위는 Fraser Institue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십시요.

http://ontario.compareschoolrankings.org/elementary/Default.aspx



댓글 없음:

댓글 쓰기